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꽃기린 물주기 키우기 방법 - 공기정화

by 발름 2021. 4. 14.
반응형

꽃기린 물주기 키우기 방법 - 공기정화


대극과의 다육식물로 봄부터 가을까지 꽃이피는게 특징인 꽃기린 밤에는 일산화 탄소를 흡수하는 공기정화식물로 알려져 있다.

 

 


줄기를 자르면 흰즙이 나오는데 독성이 있어 눈이나 상처부위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침실이나 거실에 적당하며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두어야 계속 볼 수 있다.

 



꽃이 솟아 오른 모양이 기린을 닮았다고하여 꽃기린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꽃기린 줄기는 다육질로 직경이 1~2cm 정도이며, 탁엽이 변화된 날카로운 가시가 줄기전체에 있으며 낮은 나무모양으로 자란다.

 

 

 

추위에 강해 3~5℃에서 월동이 가능하나,겨울철에도 개화를 계속시키고자 할때에는 10℃이상 보온이 필요하고, 주년개화성이 강하나 빛이 부족하거나 저온과 건조에서는 낙엽이지고 개화가 불량해진다.

 

 

꽃기린 키우기


꽃기린 키우기는 크게 어렵지 않다. 저온과 건조 상태에서는 잎이 떨어지는 현상이 있어 수분을 일년 내내 유지해 주는것이 포인트다. 만약 겨울철에도 개화를 지속코자 할 경우 10℃ 이상 보온이 필요하다.

 



꽃기린 키우기에 적합한 토양을 살펴 보면 배양토는 일반 화분용 흙과 굵은 모래를 같은 비율로 혼합한 것이 좋다. 겨울에는 5~7℃ 이상을 유지하고, 물은 조금씩 준다. 4~10월 초순까지는 햇빛이 잘 비치는 옥외에 두는것이 좋다.

 

 


그리고 꽃기린 물주기는 물은 배양토가 완전히 마르기 전에 주는 것을 기본으로 해야한다. 꽃기린 물주기는 각 집안의 환경, 키우는 장소의 환경에 따라 달라지므로 잘 확인하고 완전히 마르기 전에 꽃기린 물주기를 해야한다.

 

 

너무 건조하면 잎이 떨어지고, 햇빛이 부족하면 꽃이 피지 않는다. 비료는 4~9월에 한 달에 한 번씩 주는것이 좋다

 


꽃기린은 봄부터 가을까지 작은 깔때기 모양의 붉은 꽃이 잎겨드랑이에서 핀다. 꽃잎은 없고 포가 변해서 꽃잎처럼 보인다. 포의 빛깔은 노란색 또는 붉은색이다.

 

 

 


 

 

커피믹스 칼로리 - 다이어트 도움?

커피커피 칼로리 다이어트 도움? 얼마전 식품 영양을 전공한 한 유튜버가 커피믹스가 건강에 좋다는 주장에 대해 뒤늦게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 최근 에펨코리아, 엠팍 등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

atyccch.tistory.com

 

브로콜리 효능과 칼로리

브로콜리 효능과 칼로리 브로콜리는 대표적인 몸에 좋은 십자화과 채소이다. 꽃의 모양이 네 갈래의 십자가처럼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이런 식품들은 아침 공복에 좋다. 위의 점막을

atyccch.tistory.com

 

삶은계란의 효능과 칼로리

삶은계란의 효능과 칼로리 봄이 찾아오면 많은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염두하곤 한다. 옷이 간편해지고 몸매가 드러나는 옷들이 많다보니 아무래도 봄이 되면 여름을 위해 몸을 만드는 사람들이

atyccch.tistory.com

 

바나나 효능과 칼로리에 대해

바나나 효능과 칼로리에 대해 봄이 되고 날씨가 따뜻해 지면서 옷차림이 얇아지고 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바쁜와중에 식단을 조절하고 운

atyccch.tistory.com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