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 이보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2021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친환경 파워트레인 확대 전략에 따라 전 트림에 가솔린 엔진을 얹었으며,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Pivi Pro 등 최신 사양이 전 트림에 적용됐다.
이보크는 2.0리터 4기 통 가솔린 터보 엔진의 최고출력은 249마력, 최대토크는 37.2 kgm이며, ZF 9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됐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7.6초가 소요되며,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 2, 접지력이 낮은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이 탑재됐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특징
2021 레인지로버 이보크에서는 휠베이스가 21mm 길어졌으며, 2열 레그룸은 11mm 증가했다. 이에 따라서 트렁크 용량은 591ℓ로 넓어지게 되었다.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Pivi Pro, 3D 서라운드 카메라 등이 기본이다. Pivi Pro는 스마트폰과 유사한 인터페이스로 직관적인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SK텔레콤의 T맵이 내장 되었으며, 이보크 구매 시 1년 무상 데이터 플랜 혜택이 제공된다고 한다. 그리고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로 전방을 180도 시야각으로 볼 수 있으며, 최대 530mm 도강이 가능하다. 도강 수심 감지 기능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었다.
실내 공기 청정 센서 및 이오나이저 시스템, PM2.5 필터,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차선 유지 어시스트, 후방 교통 감지, 사각지대 어시스트 등이 운전을 위한 다양한 보조 장치들이 탑재됐다. P250 SE부터 휴대폰 무선충전 시스템과 시그널 부스터, 스톱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또한 추가가 된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연비
하지만 이보크 연비는 조금 아쉬운 수준이다. 폭발적인 주행성능과 비교하면 좋지만 그래도 조금 아쉬움은 남는다. 이보크 연비는 복합연비 8.9㎞/L지만 시내 주행에선 6~7㎞/L 수준으로 매우 낮게 떨어지게 된다. 만약 연비에 민감하다면 복합연비가 11.9~12.5㎞/L인 디젤 모델(D150 S, D180 SE, D180 R-다이내믹 SE)을 구입하는 게 좋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가격
이보크 가격은 P250 S 6770만원, P250 SE 7460만 원, P250R다이내믹 SE 7890만 원이다.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됐다. 2021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랜드로버의 탈 디젤화 기조에 맞춰 기존과 다르게 가솔린 엔진으로만 운영된다.
2021년형 5도어 디젤 2.0 이보크 가격
이보크 D150 S A/T.......... 67,700,000원
이보크 D180 SE A/T .......... 74,600,000원
이보크 D180 R-Dynamic SE A/T .......... 78,900,000원
2020년형 5도어 가솔린 2.0 이보크 가격
이보크 P250 SE A/T.......... 73,100,000원
레인지로버 이보크 단점
간단하게 이보크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자면, 첫 번째 이보크 단점은 위에서 이야기한 연비 부분이다. 디젤로 변경 시 약 11.9~12.5㎞/L 나오지만, 가솔린 모델의 연비는 조금 아쉽다.
그리고 두번째 이보크 단점은 바로 뒷좌석의 크기이다. 1세대 모델보다 휠베이스가 21㎜ 늘었지만 뒷좌석 공간은 아직 아쉬운 수준이다. 국산 준중형 SUV와 차체 크기는 비슷하지만 성인이 2열에 앉게 된다면 많이 빠듯해진다.
반대로 적재 공간은 위에서 이야기했듯 넉넉하다. 폴딩 리어 시트를 사용하면 최대 1383L까지 공간 확보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