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국 분모자 당면 칼로리 ?

by 발름 2021. 7. 20.
반응형

중국 분모자 당면 칼로리 ?



한 먹방유튜버가 방송하면서 유명해진 분모자당면, 최근 판매가 급증하고있다고 한다. 마라탕, 중국당면, 팝핑보바등 유튜버가 먹방영상에서 먹으면서 유행을 타는 것이 매우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최근 유튜브가 유명해지면서 많은 방송들을 하고 있는데 그래서 그런것 같다.




분모자당면이란?


분모자당면이란, 감자전분으로 만든 1.2cm의 굵은 당면이라고 한다. 분모자당면은 중국의 동북지역음식으로 다른 당면처럼 훠거나 마라탕에 넣어서 먹는 음식이라고 한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유행하고 있지만 막상 중국인은 분모자당면이라는 것을 잘 모른다고한다.

물론 중국이 워낙 크기 때문에 어떤 특정 도시에 국한되어 있을 수 있지만, 여튼 한국에서의 유행만큼 중국에서는 유명하지는 않은것으로 생각된다. 일반 당면과 굵기가 남다른 넓고 납작한 당면으로 새로운 식감을 준다. 매운양념이 깊게 배어 떡볶이나 탕에 넣으면 양념이 깊게 스며들어 맛을 제대로 느끼기에 제격이다.

 

 

분모자는 중국 당면으로, 가래떡처럼 두툼한 모양이지만 당면인 것이 특징이다.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을 자아내며, 씹는 소리도 꽤나 차지다.


중국당면 불리기


중국당면, 분모자당면은 불리는 데에만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중국당면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식재료가 아니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한 해외 전문 식자재 마트에서 어렵게 구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그렇지만 그 맛을 보면 이 고생쯤은 아무것도 아니게 된다.


중국당면을 불리기 위해서는 일반 물에 중국당면을 넣고 8시간에서 12시간 정도 불리거나 커피포트나 냄비에 충분히 끓인 물 안에 중국당면을 넣어주는 방법이 있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것만 미리 알아두면 요리할 때 오래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분모자당면 칼로리


분모자칼로리는 중국과 한국의 표기 방식이 조금 다를 수 있는데, 계산해 보면 약 455kcal정도라고 한다. 250g당 칼로리기 때문에 칼로리가 적은것이 아니다.

 

 

분모자당면에 자극적인 양념이 많이들어가는 중국음식의 특성, 그리고 이를 한국에서 요리할때 떡볶이등 여러가지 형태로 만드는데, 만약 다이어트중인 사람들이라면 칼로리를 고민해봐야할 것 같다. 물론 맛있게 먹으면 살이 안찐다는 말이 있긴 하다.ㅋ

최근 분모자당면이 인기를 끌면서 중국향신료 마라와 각종야채등을 함께 조리하는 마라탕재료의 매출이 급증했다고한다. 뭐 거의 9000%이상이라고 하는데 그냥 매출이 없다가 많다 정도로 생각해야할것같다.

이런 마라탕같은데 분모자당면이 넣어서 먹을 수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면서 분모자당면도 매출이 많이 오르고, 상품도 점점 다양해 지는것으로 보여진다.

분모자당면 가격은 대략적으로 1800원 전후해서 거래가 되는것으로보여진다. 250g기준으로 넙적 분모자당면이 약 1800원 전후로 판매가되는 것같은데 이미 한국에 많이 들어와서 우리나라 유통업체들이유통을 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해외배송상품도 가끔 보인다. 중국 현지에서 보내는 분모자당면 해외배송은 약 5~7일 정도 소요되는것으로 소개되고 있다.

최근 면의 종류가 굉장히 다양해 지고 있다, 중국의 용수당면, 납작 분모자당면, 아만분모자, 다윈분모자, 훠궈수정당면등 정말 많은 중국의 면들이 들어와 한국에서 소비 되는 것으로 보여진다.

 

 

 

드론 비행 금지구역, 시간, 고도, 비행 승인, 야간비행

드론 비행 금지구역, 시간, 고도, 비행 승인 등 - 야간비행불가 최근 취미생활로 드론 동호회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 취미로 드론을 날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을 뿐 아니라, 산업에 영향을 많

atyccch.tistory.com

전동 킥보드 면허, 과태료, 범칙금, 단속

전동 킥보드 면허, 과태료, 범칙금, 단속 도로교통법 개정을 통해 전동 킥보드 탑승시 면허 의무하가 시행되고 있찌만 일부 업체가 운전면허 인증 절차를 허술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사실

atyccch.tistory.com

OTT 뜻에 대해 OTT 서비스가 뭘까? 단점은?

OTT 뜻에 대해 OTT 서비스가 뭘까? 단점은? 요즘 여기저기서 OTT서비스에 대해서 많이 나오고 있다. OTT뜻이 정확하게 무엇인지 오늘 알아보려고 한다. 일전의 우리가 흔히 알고 있던 인터넷 다운로

atyccch.tistory.com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