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마 효능 섭취방법
천마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한다. 예로부터 한방에서 약재로 사용된 이것은 인체에 긍정적인 효과가 약 10가지가 된다고 한다. 그래서 천연 자양강장제로 많이 사용되고있으며, 소화력을 길러주고 당뇨병, 감기, 기관지 질환에 효능을 보이고 있다. 특히 천마 효능중 특별한것은 신장 기능을 북돋아 주기 때문에 쇠약한 사람에게 좋다고 한다.
천마는 버섯의 균사에 붙어 사는 기생식물을 말한다. 제주도 제주도 지방에 가장 많이 자라고 있으며 이 식물은 숲 속에서 자라난다. 천마효능은 고혈압에도 좋다. 두통에도 좋고 팔다리가 굳거나 감각이 없어지는 증상도 완화시켜 주며 반신불수를 낫게 해주고 언어 장애가 있거나 유행성 뇌수막염을 치료하는데도 이 식물이 쓰였다고 한다.
일본에서도 천마를 이런 목적으로 약재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보통 한 번 먹을때 1그램에서 5그램 정도 먹어주는 것이 적정량이며 그 이상 먹으면 별로 좋지 않다고 한다.
천마의 효능
첫번째 천마 효능은 천마 효능을 최대한 보기 위한 천마 섭취방법은 생으로 먹는 방법이 있다. 구워서 먹을 수도 있지만 생으로 썰거나 갈아서 먹는게 흡수력이 좋다. 그리고 가루로 내서 물에 타서 먹을 수도 있다.
효소가 열에 약하기 때문에 천마 효능 보려면 가장좋은 천마 섭취방법은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한다. 그냥 생으로 먹기가 힘들경우에는 사과 같은 과일이랑 같이 섞어서 먹어도 된다고 한다.
두번째 천마 효능은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해 준다고 한다. 천마 안에 사포닌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때문이며, 사포닌 성분뿐만 아니라 비타민 B, B2, C까지 있으므로, 이부분이 필요할 경우 섭취하면된다.
점액질은 소화 효소 및 단백질 흡수 성분인 무친이라는 것이 있는데 무친은 위점막에서 나오며 이것이 체내에서 모자르면 위궤양에 걸릴 수 있다고 한다.
세번째 천마의 효능은 칼륨이 많아서 소금 독을 풀어주고 다른 성분과 결합하여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킨다고 한다. 각 세포에 섭취한 음식물의 영양분이 체내에 잘 퍼지도록 하는 것이 천마 효능 중 하나라고 한다.
그래서 당뇨병 환자들이 많이 찾고 있으며, 최근 현대인들이 위쪽이 좋지 않으며, 음식물에 대한 영양분 섭취를 위해 많이 먹고 있다고 한다.
당뇨병이란 인슐리이 부족해서 생기는 병인데, 이 인슐린이 부족하면 체내에 영양분이 공급되지 않아서 허약해 지는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천마를 꾸준히 먹다 보면 췌장이 튼튼해져 인슐린 분비가 매우 원활해져 건강해 질 수있다고 한다.
천마 뇌질환 특효
천마는 두뇌 질환에 아주 탁월한 약초로 천마를 사용하면 뇌에 직접적으로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한다. 중풍, 고혈압, 두통, 불면증, 우울증 등에 질환에 좋고, 어혈을 풀어주고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에 상당히 좋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저혈압, 반신불수, 뇌출혈, 뇌진탕, 당뇨, 어지럼증, 두통, 멀미, 귀울림 등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한다.
이 밖에도 해독 항암효과가 뛰어나며, 경련, 마비, 관절염, 현기증 등에도 사용하고 간염, 백혈병, 간경화증, 등 여러 가지 약효를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