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가볼만한곳 TOP4
1. 이가리닻 전망대
포항시 북구 청하면 이가리에 위치하고 있는 이가리닻 전망대 포항 가볼만한곳 중 다른 바다에서 보기 드물고 그 의미가 있어 선정해보았다. 아가리닻 전망대는 포항은 해양 관광도시 명색만큼 멀리서 봐도 규모가 커서 눈에 띄고 바다를 좀더 가깝게 볼 수 있지 않을 까 한다.
아가리닻 전망대는 길이 102m이며 높이는 10m라고 한다. 이곳의 가장 큰 의미는 독도까지 직선거리로 251km 떨어져 있다는것 아닐까 한다. 우리나라의 동쪽 끝에 위치한 독도까지 길이가 가장 가까운 곳이라고 하니 나름 의미가 있지 않나 한다.
맑은 바다가 특색인데 앞으로도 청정함 그대로를 유지 해줬으면 한다.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청하면 이가리 산67-3 이가리간이해수욕장 인근
2.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 동백꽃필무렵촬영지
두번째 포항 가볼만한곳은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는 최근 드라마 동백꽃필무렵촬영지로해서 많이 알려지게 되었다. 일본인가옥거리는 1883년 조선과 일본이 체결한 조일통상장정 이후에 일본이 조선으로 와서 살았던 곳이라고 한다. 지금은 가옥이 몇채 남지 않았지만 이곳을 일본인 가옥거리로 조성했다고 한다.
옛날에 사용했던 요리점인 후투사또야는 보존이 잘되어 현재는 찻집으로 운영이 되고 있다. 일본의 차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당시에 일본인들이 공부를 했다는 심상소학교와 1900년대 당시 형대로 제작한 모형 우체통 등 볼거리가 있어 포항 가볼만한곳으로 넣어보았다.
그리고 어촌의 모습이 한 눈에 볼 수 있게 조성되어 대한민국 경관대상을 받기도 하였다고 한다.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리
3. 영일대 해수욕장 장미원, 전망대
영일대 해수욕장은 해수욕장 야경을 볼수 있는 전망대와 장미원등이 유명하다. 영일대장미원에는 종류만도 50종이 넘고 5500그루의 장미들이 자라고 있다고 한다. 여러 종류의 꽃들이 각기 개화시기가 다르다 보니 거의 일 년 내내 각양 각색의 장미를 볼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야경을 볼 수 있는 전망대는 국내최초의 해상누각이라는 포항 영일대전망대이다. 전망대로 가는 다리와 전망대에서 보면 영일대해수욕장과 건물들이 빼곡히 차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야경으로 보면 더욱 예쁘다고 소문난 곳이기도 하여서 포항 가볼만한곳으로 넣어봤다.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두호동 685-1
4. 포항 오어사
우리나라에는 어딜가더라도 유명 사찰은 꼭 있는것 같다. 포항오어사는 신라 진평왕 시대 때 창건된 사찰이다. 보기엔 작은 사찰이지만 신라의 유명 승려인 자장 혜공 원효 그리고 의상이 머물며 수행을 한 성지라고 한다.
포항 오어사 저수지인 오어지를 건너는 출렁다리인 원효교를 건너며 둘레길이 조성되어있어 트레킹을 즐기기에도 좋다고 소문이 많이 나있다고 한다. 원효대사와 혜공선사가 같이 머물면서 먹었던 물고기를 살리는 내기를 했다고 전해지기도 한다. 혜공은 먹었던 물고기를 살아있는 체로 배출했지만 원효는 죽어 나왔다고 하여 살아 있는 물고기는 서로 내 것이라 한 탓에 오어사라고 지어졌다고 한다.
영조때지어진 대웅전과 목재로 만든 석가여래 삼불좌상, 베트남에서 가져온 해수관음보산 등 잠시 들러 구경하기 좋은듯하여 포항 가볼만한곳으로 넣어봤다.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오천읍 오어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