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조문 답례 인사말 문자 모음 (장례 후 조문객에게)

by 발름 2022. 1. 24.
반응형

조문-썸네일

장례를 치르고 나면 경황이 없어 장례식에 조문 오셨던 많은 분들께 충분한 인사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장례가 끝난 후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조문 답례 인사말을 문자로라도 보내 예의를 갖추는 것이 좋다. 그래서 오늘은 조문 답례 인사말 문자의 여러 종류를 확인해보자.

많이 쓰는 조문 답례 인사말 모음


 

첫번째!

경황이 없던 저희에게 어려운 자리를 함께 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슬픔은 나누면 반이 된다는 말이 틀린 말은 아닌가 봅니다. 아픈 마음을 위로해주신 점 잊지 않겠습니다.

두 번째!

사랑하는 가족을 떠나보낸 슬픔은 같은 가족처럼 슬퍼해 주시고 위로해주신 님께 감사 인사 올립니다.
마냥 슬퍼하며 무상한 하루하루를 보낼 시간을 힘이 되어 주시고 보듬어 주셨기에 이렇게 답례를 할 겨를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씩씩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세 번째!

안녕하세요. 지난 저희 조부상에 바쁘신 와중에도 불구하고 오셔서 따뜻한 위로의 말씀과 늦게까지 자리를 지켜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무사히 장례를 마치고 슬픈 마음을 추스르면서 고마우신 분들을 생각하며 힘을 내려고 합니다. 생각지도 못한 일이라서 아직도 경황이 없습니다만 걱정해주시는 분들 덕에 그나마 정신을 차릴 수 있었습니다.

 

 

네 번째!

따뜻한 조문 감사드립니다.
00님께서 상중에 보여주신 정중한 위로의 말씀에 많은 힘을 얻었습니다. 따뜻한 마음 늘 가슴에 두고 살겠습니다.
000 드림

다섯 번째

조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래도록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
많은 도움 주셔서 부친을 좋은 곳으로 모실 수 있었습니다. 이제야 마음을 추슬러 고맙다는 말씀을 전해 드립니다.

여섯 번째
바쁘신 와중에도 소중한 시간을 내어 조문해 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고마운 마음 늘 잊지 않겠습니다.
갑자스러운 OO상을 잘 치를 수 있었던 것은 먼길을 한걸음에 달려와 주문해 주신 덕인 것 같습니다. 조문 감사드리면 고마운 마음 늘 간직하며 살겠습니다.

조문 답례 인사말 장문


 

첫 번째

바쁘신 와중에도 저의 모친상에 조문해 주시고 따뜻한 위로의 말씀까지 해주셔서 많은 힘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OO을 좋은 곳으로 잘 모실 수 있었으며 마음 추스르고 나서 감사 인사드립니다.
저에게 보내주신 위로 격려 오랫동안 기억하고 잊지 않겠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 OOO드림 -

두 번째

갑작스러운 큰 슬픔으로 경황이 없었는데 조문 와서 위로해 주시고 격려해 주신 덕분에 많은 힘을 얻어 부친상을 잘 치를 수 있었습니다.
장례가 잘 끝나고 나니 도움 주셨던 00님이 생각나 이렇게 감사 인사드립니다.
앞으로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여 드리는 것으로 그 보답 대신하겠습니다.

세 번째

급작스런 OO상에 먼길 한걸음에 달려와 처음부터 끝가지 조언해 주시고 함께해 주셔서 무사히 장례를 잘 치를 수 있었습니다.
상중이라 고마운 마음을 표현 하수 없었지 남 이제야 마움 추스르고 감사 인사드립니다.
이번에 받은 도움은 살아가면서 도울일 있을 때마다 열심히 도와 드리는 것으로 갚겠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OOO 올림-

조문 답례 인사말 짧은 글


 

첫 번째

바쁘신 중에도 잊지 않고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고마운 마음 오래오래 간직하겠습니다.

두 번째

지난번 소인 OO상에 따뜻한 조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은혜 잊지 않고 간직하겠습니다.

세 번째

큰 슬픔을 함께 해주셔서 많은 힘과 위로가 되었습니다.
마음속 깊이 감사드립니다~

네 번째

삼가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바쁘신 가운데도 왕림해 주시고 따뜻한 조문과 부의를 베풀어주시어 깊이 감사드립니다.

다섯 번째

제 OOO상에 힘써주시고 도와주셔서 많은 힘과 위로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조문 답례 인사말 모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힘든 시기이지만 어느 정도 정리가 되었다면 장례식에 참여해주신 여러 지인들께 조문 답례 인사말을 통해서 빼놓지 않고 인사를 드리는 것이 좋을 듯하다.

흰색-국화꽃

물론 직접 방문해서 얼굴을 보고 인사하는 것이 좋겠지만 말이다. 힘들다면 문자로 조문 답례 인사말을 전해야 한다.

삼우제란? 삼오제란? 지내는법, 복장

삼우제란? 삼오제란? 지내는법, 복장 요즘은 제사라는 것이 많이간소화 되고 생략하는 가구도많이 늘어났다. 하지만 옛날의 제사 방식을 계승하고 있는 이 아직은 꽤 많이 있다. 지방, 시골에 사

atyccch.tistory.com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