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를 하게 된다면, 해당 공사에 대해서 사전에 계약서를 작성하게 된다. 오늘은 공사도급 표준계약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제목과 마찬가지로 공사 도급에 대한 계약서라고 볼수 있는데 공사 도급이라는 말부터 하나씩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공사도급 계약이란?
어느 한쪽을 일을 완성하고, 다른 한쪽은 그일에 대한 댓가로 보수를 지급하게 되는데 그것을 약정하는 것을 도급 계약이라고 한다. 즉 특정의 공사를 맡기게 되고, 그것에 댓가를 받는다는 계약의 형태를 바로 공사 도급계약이라고 하는것이다.
관공서라면 명확한 지시서가 있어 정확하게 비용을 지불하겠지만 만약 기업간의 거래라고 치면 이러한 공사도급표준계약서를 이용하여 계약을 맺어야 한다. 그래야 혹시나 공사는 끝마쳤는데 대금지불이 되지 않을 경우 공사도급 업체에서는 굉장히 난감해질 수 있다.
물론 공사를 맡기는 쪽에서도 공사는 끝났지만 하자보수나 문제점에 대해 명확하게 이야기하고 수리 할 수 있도록 해당 공사도급표준계약서를 통해서 사전에 약정하여 정리를 하게 되어, 혹시 생길지 모를 문제에 대해서 대비를 하게 된다.
공사도급표준계약서양식
공사도급계약서 양식은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공사도급표준계약서를 이용하는것이 가장 좋다. 공사명, 착공년월일, 준공예정년월일, 계약금액, 선금등 꼼꼼하게 작성할 수 있겠금 표준계약서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만약 공사도급계약서 양식이 필요하다면 이렇게 공사도급표준계약서 양식을 가져다 쓰는것이 좋다. 압축비번 : 13579
압축파일로 공유를 하며, 공사도급 표준계약서 한글버전과 공사도급 표준계약서엑셀 버전으로 나누어 올리며, 공사도급 표준계약서 무료다운이 가능하다. 다만 압축파일비번이 설정되어있으므로 비번을 입력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사이트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