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 원인과 치료

by 발름 2021. 9. 15.
반응형

우리는 길을 걷거나 갑자기 일어날 때 골반쪽이 뚝 하는 소리와 함께 통을 느끼기도 한다. 그 후 걸음을 걸을 때 해당 부위에 통증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런 것들은 정확한 원인은 검사를 통해 봐야 하겠지만 대부분은 골반 균형이 틀어지면서 발생하게 된다.

그래서 오늘은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려 한다. 심각한 통증원인도 있고 자세교정 등으로 좋아질 수 있는 골반 통증이 있으니 잘 확인해 보도록 하자.

여자 오른쪽 모습
여자 오른쪽 모습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 원인은?


유독 오른쪽 골반 통증을 느끼는 사람들은 골반 균형이 무너지면서 발생하는 통증일 수도 있고, 고관절에 영향을 주는 증상일 수 있다. 대다수 골반 균형이 무너지면서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 그렇다면 과연 균형을 무너트리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

 

 

1. 골반의 불균형으로 인함

골반의 균형을 무너트리는 원인은 자세의 분안정 때문에 발생할 수 있다. 그리고 발목 및 무릎 통증으로 인해서 발생하수 있기 때문에 질환을 앓았다면 조심해야 한다. 또한 운동 전 스트레칭을 소홀하게 할 경우 오른쪽 골반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여자 오른쪽 허리
여자 오른쪽 허리

2. 다른 병으로 인한 오른쪽 골반 통증

1) 맹장염, 충수염

맹장염은 복부의 오른쪽 아래 부분과 배꼽 근처에 갑작스런 통증을 유발하여 골반 통증으로 오인할 수 있다. 움직이면 통증이 심해지게 되고, 발열, 구토가 동반된다면 즉각 병원에 가야 한다.

2) 골반성 염증 질환

임질이나 클라미디아와 같은 성병에 의해 발생하는 자궁, 난소, 나팔관 및 질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오른쪽 골반 통증이다. 관계 중에 골반 통증이 악화 도리 수 있고, 농양이 생기고 심한 골반통과 열이 발생한다.

 

 

3) 자궁내막증

자궁내막 조직이 난소, 나팔관, 장 같은 내막 이외의 곳에서 증식하는 질병으로 생리나 성관계시, 배뇨 또는 배변 시
골반 통증을 유발하게 된다.

4) 자궁근종

양성 골반 종양은 커지면서 주변을 압박해​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이나 불편 할 수 있다.

5) 난소낭종파열

난소에는 물이 차있는 낭종이 있는데 이것이 갑작스럽게 파열되면 출혈과 함께 골반쪽으로 통증이 생기게 된다.

6) 난소 꼬임, 비틀림

난소에 혹으로 인해 인대가 늘어나면 난소가 꼬이게 되는데 이 경우 난소의 혈액 공급을 차단해 갑자기 심하게 오른쪽 골반 통증을 유발하고 허리나 사타구니까지 통증이 올 수 있다.

7) 요로감염(신우신염)

빈뇨와 함께 방광 통증, 지속적인 배뇨 충동, 배뇨 시 통증이 있고 심해지면, 배뇨 충동, 소변 내 혈액 등이 있다.

 

 


여기까지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부터 시작해 전체적인 여자 골반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골반불균형으로 이루어지는 것은 교정치료 등을 통해 충분히 완화가 될 수 있다.

하지만 병으로 인한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이 생길 수 있으며, 생명과 직결되는 문제를 발생해 낼 수 있는 병들도 있으니, 만약 오른쪽 골반 통증이 생긴다면 좀 더 세밀히 관찰할 필요가 있을 듯하다.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 치료는?


병에 의한 오른쪽 골반 통증은 병원에 방문하여 즉시 치료를 해야 하는 것이므로 제외하고, 골반 불균형으로 통증이 발생한다면 어떠한 치료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자.

 

 

통증이 발생되었다면 특정 부위에 염증이 생겼을 수 있으므로 약물 및 주사 치료를 진행하게 된다고 한다. 그리고 골반으로 인해서 만약 무릎까지 통증이 전해졌다면 물리치료와 약물치료를 통해서도 치료가 가능하다고 한다.

기본적으로는 교정 치료를 통해서 완화를 시키는 방법이 취해지겠지만,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게 먼저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병원에서는 증상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골반 통증 치료를 하게 된다.

이러한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이 있기 전에 집에서 티브이를 보며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골반 운동을 평소에 하는 것이 골반 건강을 지키는 일이 아닐까 생각한다.

 

 

여자 아랫배 통증 원인 (몇가지)

여성건강과 가장 밀접하게 연관되어있는 것이 아랫배가 아닐까 한다. 자궁, 난소, 일등 생식기관과 배설기관이 모두 아햇배에 위치해있다. 그래서 여자 아랫배 통증은 작더라도 신경이 쓰이기

atyccch.tistory.com

앉았다 일어날때 어지러움 증상 원인은?

우리는 가끔 앉았다 일어날때 어지러움을 느끼는 경우가 있다. 대부분의 사람이 경험을 해봤을 텐데, 순간적으로 핑도는 느낌을 받고 눈앞이 깜깜해지는 느낌도 함께 오게 된다. 가끔 이렇게 앉

atyccch.tistory.com

사후 피임약 복용시간, 효과, 부작용, 실패는?

사후 피임약 복용시간, 효과, 부작용, 실패는? 예전과 많이 달라진것중에 하나가 아닌가 한다. 요즘은 연인간의 관계는 자연스러운 것으로 인식이 된다. 성이라면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상황인데

atyccch.tistory.com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