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등 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극심한 등 통증은 앉지도 일어서지도 못할 만큼 심할 때도 있다고 한다. 등 통증 원인은 크게 세 가지로 분리할 수 있다고 한다. 여러 과에 겹쳐진 질환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초반에 어느 과를 방문하냐를 판단해야 한다.
과연 등 통증 원인에는 어떤 것들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등 통증 원인
첫 번째는 내과 질환
등 통증이 발생했다면 가장 먼저 확인해 봐야 하는 것이 바로 내과적 질환이다. 내과적 질환으로 흔하게 올 수 있는 것은 바로 순환기계 질환들이다. 예를 들어보면, 심장질환이 있을 때는 흉통이 발생하는데 이것을 등 통증이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내과적 질환에는 순환기계 질환을 비롯 소화기계 질환, 담석증, 호흡기 질환 등이 대표적으로 등 통증 원인으로 지목되는 병들이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등 통증이 발생한다면 내과적 질환을 받아야 한다.
등 통증 원인 두 번째
늑간 신경염 등 근골격계 질환
늑간 신경염은 흔한 질환이라,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기 쉬운 질환이다. 목이나 허리 등 디스크 질환이 만성화될 경우 등 쪽 척추 뒤에 있는 후 관절염이라고 하는 증상을 가지고 있으면서 지속된 등 통증을 호소하기도 한다.
이런 경우 늑간 신경염이라는 증상 자체가 질병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원인이 되는 목이나 허리디스크를 치료해야 할 수도 있고, 늑간 신경염이라고 하는 신경학적 증상 자체를 치료하는 게 필요할 수도 있다.
그래서 정확하게 등 통증 원인을 파악해야 늑간 신경염을 치료해야 할지, 목이나 허리디스크의 치료가 필요할지에 대해 판단할 수 있다. 병원을 방문해서 의사와 상담을 해봐야 한다.
등 통증 원인 세 번째
대상포진 등 신경계 질환
등 통증이 발생하면 갑자기 수포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신경계 질환에 해당하는 대상포진에 의한 등 통증이다. 이런 경우에는 수포가 나기 전까지 정확하게 원인을 알 수 없다. 흉추 안에 있는 신경조직에 종양 즉, 척수에 종양이 있는 경우 역시 유사한 증상으로 등 통증만 호소하게 된다.
등 통증 환자들은 처음에는 정확히 어떤 등통증인지 모르고, 증상으로 호소하게 된다. 하지만 이렇게 등통증 원인을 정확하게 안후 그것에 맞는 치료를 시작해야 하는것이다. 등통증이 발생했는데 전혀 알 수 없다면, 병원을 방문해서 정확하게 등통증 원인을 먼저 찾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