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글 성격과 수명 그리고 분양가격 까지
어떤 강아지를 입양할까를 고민하고 있다면, 먼저 강아지의 품종을 알아보시고 그품종의 성격과 유전적 질병 그리고 특징들을 잘 확인하고 입양해야한다.
그이유는 강아지에 따라서 그리고 품종에 따라서 성격과 성향이 있기 때문에 우리가족과 함께 지낼 반려견을 우리들의 성격과 잘 맞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서로 맞지 않으면 매우 곤란해 지기 때문에, 평생을 같이할 반려견인데 말이다.
우리가 많이 분양해서 키우는 강아지들은 바로 몰티즈, 포메라니안, 푸들과 같은것일 텐데, 오늘은 그런 품종들 말고 비글이라는 강아지에 대해서 알아보려 한다.
비글은 토끼사냥용으로 개량된 품종으로, 체력이 뛰어나고 민첩하고 호기심이 많고 영리하다. 후각이 뛰어나서 사냥개로 적합하게 개량이 되었는데, 그래서인지 활동성이 뛰어나 실내 반려견으로는 조금 쉽지 않은 품종이다. 매일 산책을 통해 활동량을 채워주어야 하는 품종이다.
비글은 악마견으로 불리기도 하였다. 코카스파니엘과 슈나우저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악마견으로 알려져 있는데, 모든 비글이 그렇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강아지인지 잘 모르는 사람들이 처음 키우기에는 조금 버거울 수 있다.
물론 어떤강아지든 잘모르는 상태라면 케어나 관리 등 여러가지로 힘들수 있으니 잘 파악하고 분양을 받아야 한다. 또한 자신과 맞는 성향의 강아지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니, 비글을 예상하고 있는 분들께 비글성격과, 비글가격에 대해서 오늘 알아보려 한다.
비글 성격은 어떨까?
비글 성격은 호기심이 많고 낙천적의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체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매우 활동적이고 친화력이 좋다. 그렇기 때문에 쉽게 친해질 수 있다. 반대로 만약 경비견과 같은 것으로 키우기를 원한다면 비글성격상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또한 식담이 많고, 먹이가 있을 경우 자제력을 잃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비글이 악마견으로 불리기도 한다. 성격보다 그 습성때문에 그런데, 사냥개의 본성이 있는 개이다 보니, 차고 넘치는 에너지와 활동력 때문에 매일 에너지를 소모해주지 못하고 집에 같혀 있다면, 비글에게는 매우 스트레스로 남을 것이다. 그래서 비글 견주들은 대부분 매일 산책을 통해 에너지를 분사하도록 한다.
만약 그 에너지를 계속 가두어두게 된다면 비글은 악마견으로 변신을 할 수 있다. 비글은 기본적인 성격 자체가 활발하고 노는것을 좋아하고 호기심이 많은 개이므로 이부분을 꼭 생각해야한다. 그리고 낙천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사교적이다. 대체적으로 외로움을 잘 타는 성격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비글 수명은?
비글의 수명은 약 12세~15세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알려져 있다. 하지만 선천적인 질병이 별로 없고, 스트레스 관리등 관리를 잘해준다면 20년 이상 사는 경우도 있다.
비글 분양가격은?
비글 가격이 2018년 전에는 개인 분양으로 30만원 전후해서 가능했었다. 하지만 최근에 허가받지 않은 가정 분양이 불법으로 되면서, 허가받은곳에서만 비글 분양을 받을 수 있는데, 이렇게 될경우 비글 분양 가격은, 약 50~70만원 정도로 분양이 된다.
얼마전 비글 성격과 여러가지 정보를 알아보고 난후에 비글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최소 50만원 부터 시작을 하게 되고 100만원이 넘는 경우도 종종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집주변과 조금 먼 지역까지 여러곳을 확인해 보니 그래도 꽤 찮은 가격과 마음에 드는 비글을 찾기도 하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