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요크셔테리어 성격과 수명, 분양 가격은?

by 발름 2021. 7. 26.
반응형

요크셔테리어 성격과 수명, 분양 가격은?



요크셔테리어는 대표적인 귀여움의 상징 강아지가 아닐까 생각한다. 작고 귀여운 얼굴과 반짝이는 긴 털을 갖고 있는 요크셔테리어는 국내에서 많이 키우는 품종 중 1위 2위를 다투는 품종이다. 오늘은 요크셔테리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한다.


요크셔테리어는 전반적으로 똑똑하고 사랑스러운 가족이 될 수 있는 훌륭한 반려견이 될 수 있는 자질을 가졌다. 요크셔테리어는 기본적으로 주인을 잘 따르고 가끔은 사납게 짖기도 하며, 집을 잘 지킨다. 고집이 세고 영악한부분이 있으므로 정확하게 서열을 정해줘야 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과거 20년전까지만 해도 다양한 애완견종이 없었다. 그래서 시츄와 푸들, 단모 치와와, 말티즈 그리고 요크셔테리어가 가장 흔하게 애완되는 강아지였다.

 

 

하지만 지금은 비숑프리제나 말티푸, 장모치와와, 포메라니안 등의 인기로 인해서 요크셔테리어는 예전만큼 많지는 않은 것으로 보여진다.

요크셔테리어 역사


요크셔테리어는 1800년대 스코틀랜드 출신의 직공들이 영국 북부로 이주하면서 직물 공장의 쥐를 잡기 위해 현재 멸종한 스코틀랜드 테리어를 데리고 간 것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한다.

빅토리아 시대 말에는 영국 귀족 여성들의 랩독으로 인기가 많았으며, 1870년대 처음 미국에 선보였으며, 2013년 이후 꾸준하게 가장 인기 있는 품종 상위 10위 안에드는 인기견이다.


요크셔테리어 성격


기본적으로 외로움을 심하게 타는 편인 요크셔테리어는 주인과 떨어지는것을 싫어한다. 그리고 주인에 대한 소유욕이 크고 질투심도 강한 편으로 집안에 어린아이가 있을 경우 질투심이 더욱 강해질 수도 있다.

 

 

집안에 오래 있으며, 강아지와 함께 시간을 많이 보낼 수 있는 집이 적합하고 적응도 잘하게 된다.

요크셔테리어는 비교적 조용한 견종이다. 하지만 그 조용함 뒤에 끈기가 있고 용감함이 있다. 작지만 일을 하는 품종으로 최초 개발되어서 활동적이고 호기심이 많아 적절하게 산책이 필요하다.

물론 요크셔테리어는 운동량이 적어 좁은 집안에서도 잘 적응하며 살아가며, 최근에는 강아지를 꾸미기 좋아하는 젊은 여성들이 애완견으로 선호하고 있다. 하지만 애완견책자에 나온것처럼 예쁘고 멋있게 키우기 위해서는 털관리가 필수인데, 매일 빗질을 해주어야 한다.


요크셔테리어 털관리


동물의 털보다는 사람의 머리카락과 비슷하여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적어 가정견으로도 적합한 견종으로 일반적으로 건강하지만 슬개골 탈구가 잘 발생하므로 높은곳으로 점프를 하지 못하도록 하는게 조으며, 요크셔테리어의 수명은 공식적으로 11~15년이다. 물론 자라는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요크셔테리어 털관리를 보면 모색으로는 일단 태어나서부터는 대부분 몸통에는 검정색 털이고 얼굴이나 귀,다리쪽에 갈색 털을 가지고 태어난다. 이후에 점차 베넷털이 빠지고 갈색, 황금빛 털이 온몸을 뒤덮으면서 검정색털은 옅어지게 된다.

 

 


​새끼때 모색에서 성견이 되기까지 대략 5~8번정도의 털의 변화가 이루어진다고 한다. 요크셔테리어 털빠짐에 대한 관리는 푸들만큼은 아니지만 상당히 적게 털이 빠지는 견종중 하나이다.

직모의 털을 가지고있고 단일모이기때문에 요크셔테리어 미용을 수시로 해주셔서 짧은털이라면 털관리 하는데 있어서는 크게 어려움이 없지만 만약 털을 길게 기르고 키운다면 긴털이 자주 엉키므로 수시로 수시로 일자빗과 슬리커브러쉬로 빗질을 해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털을 기르고 지내다보면 긴 털이 바닥에 쓸리다보면 털에 이물질이 묻고 더러워질수있으니 바닥까지 끌릴 정도로 길게 기르지말고 수시로 부분 미용을 하면서 관리해주는게 좋을 듯 하다.

​어쨋든 요크셔테리어 털빠짐은 심하지 않으므로 털 알레르기나 어린아이들과 키우기에도 크게 어려움이 없는 견종일 듯 하다.

요크셔테리어 가격


요크셔테리어분양시 요구되는 요크셔테리어가격에 대해서 살펴본결과 최소 60만원 부터 요크셔테리어 분양가가 시작인것으로 보여진다. 아무래도 인기가 있다보니 다른 견종보다는 요크셔테리어 분양가가 조금 높은것으로 보여진다.

 

 


60만원에 요크셔테리어 분양을 받는다는것은 한계가 있을것으로 보여지며, 대체적으로 100만원 전후에서 분양이 되는것으로 보여진다. 물론 만약 정말 귀엽게 생겼다면 그 가격은 더욱 올라가지 않을까 한다.

랙돌 고양이 특징 분양가 (렉돌? Ragdoll)

랙돌 고양이 특징 분양가 (렉돌? Ragdoll) 1960년대 미국에서 조세핀이라는 긴 털을 가진 고양이의 새끼들을 이용하여 만들어 낸 품종인 랙돌, 이다. 랙돌(ragdoll)은 봉제인형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atyccch.tistory.com

메인쿤 고양이 특징에 대해서(Mainecoon)

메인쿤 고양이 특징에 대해서(Mainecoon) 메인쿤(Mainecoon)은 애완용의 고양이 품종이다. 메인쿤고양이의 기원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1879년에 보스턴에서 처음 나타났다고 한다. 북아메리카의 유일한

atyccch.tistory.com

포메라니안 성격과 수명, 분양가격 - 포메라이언

포메라니안 성격과 수명, 분양가격 - 포메라이언 반려견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고민해 봤을 법한 강아지가 있다 바로 포메라니안인데 귀엽고 깜찍한 외모와 폭신폭신해 보이는

atyccch.tistory.com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