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모하비 더마스터 가격 연비 편의 보조장치 대형SUV
기아자동차에서는 현재 2021 모하비를 출시하고 판매 중이다. 최첨단 안전사양등을 강화한 모델이 2021년 모델인데, 이 프리미엄 대형 SUV 모하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이번 2021 모하비의 경우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편의 사양을 새롭게 추가하고 조작계, 승차감 등 상품성을 개선하였다고 한다.
기아차 최초로 전측방 레이더를 신규 적용한 고속도로 주행 보조 Ⅱ가 탑재됐다. 이 기능은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뿐만 아니라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조작하면 차로 변경을 도와준다. 또 시속 20km 이하의 정체 상황에서도 근거리로 끼어드는 차량에 대응하는 등 기존보다 더 다양한 상황에서 운전자의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첨단 운전자 보조장치
모하비에는 기존 모델보다 한층 강화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장착됐다. 고속도로 진출입로에서 안전한 주행을 위해 속도를 조절해주는 내비게이션 기반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통해서 진출입로 기능과 평소 운전자 주행 성향을 반영해 차가 스스로 주행하는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탑재해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 전방 충돌방지 보조-추월시 대향차, 전방 충돌방지 보조-측방 접근차 등도 적용되었다. 그리고 신형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와 기존 8.5인치에서 10인치로 크기를 확대하고 도로 곡률과 차로 변경을 표시해주는 기능을 더해 사용 편의성이 향상 되었다.
아울러 후석 승객 알림과 스마트폰 무선충전을 기본 탑재, 주력 트림인 마스터즈에 운전자 체형에 맞추는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등의 위치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을 기아차 SUV 최초로 적용 되었다.
그리고 최근 트렌드에 맞춰 차박족을 겨냥하여 트레일러를 견인할 수 있는 트레일러 히치를 커스터마이징 품목에 추가 되어있다.
모하비 연비는?
엔진은 배기가스 배출 규제인 강화된 유로6 기준을 충족시키는 V6 3.0 디젤 엔진이 탑재됐다. 페달 하단부가 차체 바닥에 고정되어 있는 오르간 타입 엑셀 페달을 장착해 운전 편의성을 높였고, 1열 도어 차음 글라스 적용으로 정숙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모하비 더마스터는 전장 4930mm, 전폭 1920mm, 전고 1790mm, 축거 2895mm의 큰 크기에도 육중함보다는 안정감을 주며, 기존 모델 대비 전폭은 5mm 늘리고 전고는 20mm 낮추면서 신차의 균형감은 더욱 두드러졌다.
모하비 연비는 공식 복합연비 9.3㎞/ℓ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하지만 실제 도심 주행과 고속도로 주행을 하면 모하비 연비는 13.2㎞/ℓ 정도 나온다고 한다.
모하비 더마스터 가격은?
모하비가격은 개소세 3.5% 기준
- 플래티넘 4869만원
- 마스터즈 5286만원
- 그래비티 5694만원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