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g70 단점 모음
제네시스브랜드에서 2017년 G70 모델을 출시했을때 경쟁모델인 BMW 3시리즈와 벤츠 C클래스라고 하며 좋은 디자인과 가성비, 편의기능, 성능까지 정말 BMW와 벤츠 C클래스를 뛰어넘겠다고 하며 나왔다. 그리고 현재 제네시스 G70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들과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이런상황에서 2020 최우수 럭셔리 콤패트 카로 선정된 G70은, 벤츠 C클래스, BMW 3시리즈, 아우디 A4 등을 제치게 되었다. 오토 트레이더는 G70을 제대로 평가하기 위해 럭셔리 세단을 대표해 BMW 3시리즈와 비교했다. 매체는 BMW보다 좋은 점 3가지와 반대로 나쁜 점 3가지도 꼽기도 했다.
그렇다면 오늘은 제네시스 g70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인터넷에 올라와있는 G70단점 정보들을 한번 모아보았다.
g70 단점 : 첫번째 고성능 모델 없음
제네시스 G70에는 2.0 가솔린 터보 모델, 전과 동일한 2.2 디젤과 3.3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네시스 단점이라고 보면 될것같은데 스포츠형 모델은 몇개 있지만 BMW M3와 메르세데스 AMG C63 같은 정말 고성능 모델에는 미치지 못하는게 현실인것 같다. 경쟁사들이 이러한 모델을 내놓는이유는 그 모델들의 반응이 뜨겁기 때문인데 왜 제네시스를 그렇지 못하는지 조금 궁금하긴하다. 예를들어 G90의 자연흡기 5.0리터 V8 엔진을 G70에 적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다.
g70 단점 : 두번째 다른 현대차와 비슷한 실내
G70단점중에 내부 누비가죽 장식, 고급스러운 시트, 전자장치를 비롯한 다양한 포인트가 있는데, 대다수 현대차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동일한 부품이나, 제어장치, 버튼등이 있다. 그리고 독일차량인 아우디 bmw 벤츠등은 고급그래픽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특별함이 느껴진다면, 제네시스는 고급차 답지 않은 단순한 스타일인것 같다. 그냥 현대스럽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g70 단점 : 세번째 좁은 실내
소형세단이지만, 벤츠나 bmw등 독일 경챙차들보다는 조금더 좁다는 느낌이 든다. 독일 고급 브랜드들은 소형 세단이라도 G70 실내보다 훨씬 넓다 특히 뒷자석의 크기 차이가 조금 큰것 같다. G70 내부는 너무 좁은 느낌이고 답답한 느낌을 준다. 키가 조금 크다싶으면 다리, 어깨, 머리 등의 공간이 부족함을 느낄 것이다. 그리고 트렁크도 매우 작다 BMW와 벤츠가 각각 479L와 455L인 반면, G70의 트렁크 공간은 297L에 불과하다.
g70 단점 : 네번째 프론트 디자인
제네시스 G70의 가장 큰 단점은 전면 디자인이다. 사람들이 차를볼때 가장 처음에 보고 쉽게 보이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앞쪽 디자인을 먼저보고 그다음이 성능등을 보게 된다. 디자인에서 단점을 이야기 한다는게 호불호가 정말 확실한 부분이 있어서 조금 그렇긴 하지만 그래도 조금 아쉬운것은 사실인것 같다.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판단이기는 하다. 반대로 리어쪽은 매우 디자인이 잘빠진것 같다.
g70 단점 : 다섯번째 배기 사운드
제네세스 G70 2.0리터 / 3.3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을 모두 타보고 드는 생각은 엔진 사운드는 좋지만 배기 사운드가 없어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다. 제네시스 G70에는 액티브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운전자의 귀를 즐겁게 해주려고 노력한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한 번이라도 독일 고성능 모델을 시승해봤거나 배기 튜닝을 해본 사람들이라면 어딘가 모르는 이질감으로 꺼버리고 주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