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셀토스 단점 정리
요즘 인기 절정의 소형 SUV인 셀토스, 가장 경쟁이 심한 소형SUV시장에서 셀토스가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최고인기를 보일것으로 예상이 된다. 오늘은 기아셀토스의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한다.
가장 경쟁이 심한 소형 SUV 시장에서 기아셀토스가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 사양, 고급화된 디자인 요소 등을 더 했다는 2021 셀토스가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소형 SUV로써 입지를 강화하게 될지 2021년의 판매량이 어느정도 될지..
셀토스단점 - 새차 구입시 고려사항?
첫번째 셀토스 단점은 내장재
화려한 이미지의 셀토스인데 내장재는 플라스틱을 사용했다고 한다. 평소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사고가 난다면 조금 위험해 질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1열과 2열 사이를 지지하는 기둥이 유광프레임이 아닌 무광프레임으로 적용 되어있다는, 원가 절감을 위해서 인것 같긴한데 좀아쉬운 부분
두번째 셀토스 단점은 인젝터 결함
셀토스 디젤 1.6 차량에서 주행 중 운전대 떨림 현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한다. 보완이 되었겠지만 이전 모델들에 문제점이라 혹시 새로 기아셀토스 구입계획이라면 참고해야한다.
세번째 셀토스 단점은 페달
기아 셀토스 페달은 오르간 페달이 아니고 서스펜디스 페달이 장착되었다고 하는데 출고후에 오르간 페달로 바꾸는 사람들이 꽤 있다고 한다.
네번째는 전반적으로 재단상태가 아쉬운 부분이다. 쏘렌토나 상위급 차량과 비교하면 안되지만, 그래도 마감 부분의 처리가 약간은 꼼꼼하지 않은 것이 아쉽다, 최상위 트림이 3000만원인것을 고려할때 말이다.
몇가지 셀토스단점을 알아보았으나, 현재 셀토스는 소형 SUV에서 소형같지 않은 크기에 정말 반응이 좋은데, 이렇게 사소한 몇가지의 단점 또한 뛰어 넘는 것 같다.